2018년 8월 15일 수요일

권도원박사, 누구는 살아있는 허준이라고 했다

암에 좋다고?
하지만 같은 음식을 이곳에서는 좋다고 다른 곳에서는 나쁘다고 하는 건 기본이다.   찾아보다 보면 세상 음식들이 다 암에 좋은거구나... 하는 생각이 들때 쯤.    그럼, 도체 어찌하라는 거냐?

그래서, 찾아봤다.   8체질. (평생 아토피로 고생하던 자신의 피부를 이곳에서 6개월 한약먹고, 치료받으면서 나았다며, 꼭 가봐야 한다고 신신당부 받았던 한의원이다.   그때는 그냥 흘렸는데, 왜그랬을까)

먹는 음식으로 치료할 수 있다며 의사/병원의 이름으로 뭔가를 하는 곳.(나중에 찾아보니 냉장고를 부탁해에서 한 여배우[1]도 팔체질을 따른다며 냉장고가 텅텅비었던 적이 있었단다.  많은 분들이 알고 있었는데, 나는 몰랐다)
[1] 영화배우 배종옥이었다.  금음체질이란다.

8체질 창시자? 권도원 박사[2]에 대해 어떤 분들의 이야기는 거의 살아있는 '허준' 수준.   하지만 인터넷에서 당신에 대한 정보를 찾기는 쉽지않다.   하지만 아래 기사[3]의 내용대로라도 대단한 분일 듯.
[2] 박정희대통령 내외, 이병철, 이건희회장 등을 진찰했고 김용옥교수가 그에게 배웠다.   신학대를 나와서 무자격으로 침을 놓는데 사람들이 몰려 검정고시와 국가고시로 한의학 자격증을 땃다.   명지대에서 명예철학박사 학위도 받고 용하다고 하여 환자가 많았다.   하지만 사상의학회라는 곳에서 갈등으로 60년대에 해당 기관에서 사기죄로 고소도 당한다.   하지만, 소송에서는 후 승소를 했는데, 약을 팔아 부당이익을 취했다는 고소와는 달리 약을 팔지도, 그래서 별다른 이득을 취한것도 없어서 였다고. (이쯤되면 뭐가 맞는 이야기인지 잘 모르겠지만, 중요한 건 지금도 나은 사람이 있고, 많다는 것)
출처: 조연호의 8체질 이야기 '권도원박사가 후진을 양성하지 않고 나타나지도 않는 이유'
[3] 월간조선 2011. 5, 인터뷰, '체질을 알면 천명을 안다' 
출처: 

어차피 신경써서 먹어야 할 음식, 기왕이면 뭔가 가이드를 하는 것을 고려해서 먹으면 좋겠지... 싶어 알아봤는데, 이야기가 어마어마하군.   와중에 아래 내용[4]이 눈에 들어온다. 
'(중략)... 환자 5명의 치료 전 검사 결과는 모두 암으로 판명났다.    권 원장은 3개월 동안 이들을 치료해 다시 검사를 의뢰했다.    얼마 후 그 교수는 5명 모두 해당 마커를 포함한 모든 마커가 없어졌다는 결과를 알려왔다.    그리고 하와이대의 암 전문의도 믿지 못할 결과라고 했다며, 이번엔 해당 마커만을 이용해 검사를 해보자고 제안했다.    권 원장은 암환자 3명을 새로 정해 치료를 했고, 연구팀은 치료 과정을 검사해 마커가 사라지는 것을 재확인했다. 권 원장은 논문의 공동저자로 이름이 올랐다.  ...(후략)'
[4] 출처: 

이 의사분,  몇몇 분들이 허준이라고 까지 했는데, 지금 암을 치료하고 있단다!!   소개해준 분은 아토피로 갔을때도 대기만 1년, 심지어 2년을 기다리라고 했다고 하면서 그래도 예약하고 빨리 진료해달라고 사정을 해보라고 한다[5].   설마 그정도까지야... 싶었는데 몇 일을 전화를 해도 통화조차 안된다.   
[5] 2014년도 8체질 병원의 예약을 하기가 어렵다는 기사가 있다.

그렇게 해서 찾아갔다.   제선 한의원.[6]
그런데, 문이 잠겨있다.   휴가인가? 싶어 그냥 오려다 주변 식당에 물어봤다.
'의사 선생님이 나이가 많잖아... 그래서 선생님이 아파서, 진료를 못한대'.  (나중에 찾아보니 이미 90세가 넘으셨단다.  이분에 관해 알면 알 수 록 허걱! 여러번 한다.)
[6] 홈페이지:
http://ecmed.org/board/content.asp?bsNo=16&lng=ko

이런!!   그래서 전화를 안 받았던 거구나.
그럼 어디 그렇다고 써 놓던가. 아니면 인터넷이든, 전화 자동응답이든 안내 좀 하던가...하는 짜증도 잠깐.
그래도 난 진료를 받아야겠다.  

제선한의원, 휴원 안내문
서울시 중구 신당동 236-378
(이런 안내문은 좀 보이는곳에 크게 붙여놓으면 안되겠니)

이 안내문이 뒷편 주차장 입구로 보이는 후문에 숨어 있었다.   읽어보니 이미 작년 11월부터 휴원.   그런데 적혀있는 채상진 원장은 또 누구고, 8체질 한의원이란 또 뭘까, 분원?   그럼 여기 적혀있는 곳말고 다른 8체질 한의원도 있나?

역시... 한방세계는 양방쪽 보다 알기가 더 어렵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